티스토리 뷰

습득 코너

호세 무히카José Mujica

부흐고비 2020. 10. 21. 16:58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◆ “힘은 사람들을 변화시키지 않는다. 오직 그들의 진정한 모습을 나타낼 뿐이다.”
◆ “더 나은 삶을 산다는 것은 더 많이 가진다는 뜻이 아니라, 더 행복해진다는 것이다.”
◆ “우리는 가장 아플 때에 서로 존중해야 한다.”
◆ “내가 많은 것을 가지고 있었다면, 나는 그에 대해 걱정했어야 할 것이다. 진정한 자유는 적게 소모하는 것이다.”
◆ “더 나은 인류의 세상을 만드는 것은 가능하지만, 오늘 가장 중요한 과제는 생명을 구하는 것이다.”

◆ “나는 정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싶을 뿐이며, 나는 정의를 믿지 않는다.”
◆ “일이 흘러가는 상태로 보아, 우리가 가진 낭비벽을 만족시킬 방법은 없다.”
◆ “불가피한 일에 대해 투덜대는 것은 소용없다. 불가피한 일은 맞서야 한다.”
◆ “맞다, 나는 피곤하지만, 이건 내가 관에 들어가거나 늙은 바보가 되기 전까지 끝나지 않는다.”
◆ “경제가 세계화되어도, 우리의 마음과 주관은 세계화될 수 없다.”

◆ “우리는 숲, 진정한 숲을 파괴하고, 익명의 시멘트 숲을 만든다.”
◆ “우리는 걷는 사람이 앉아서 살아가는 생활 방식과, 약을 먹어도 찾아오는 불면증과, 전자 기기와 외로움을 마주한다.”
◆ “인간은 자신이 촉발한 힘을 다스리지 않으며, 반대로 그 힘이 인간을 다스린다.”
◆ “자유롭다는 것은 인생의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이 즐기는 일을 하며 보내는 것이다.”
◆ “가장 긴 길에서 가장 짧은 여행을 한다.”

◆ “나는 화를 내고, 분노하고, 농담도 하지만, 증오를 심을 수는 없다.”
◆ “국가 지도자는 소수가 아닌 다수처럼 살아야 한다.”
◆ “어떤 것들은 잃어버렸을 때 더 소중해진다. 이는 감정을 쫓아 길을 걷는 모든 꿈이다.”
◆ “대부분의 미국인이 소비하는 방식으로 인간이 살아가기를 갈망한다면, 살기 위해 세 개의 지구가 더 필요할 것이다.”
◆ “우리는 소비와 낭비의 삶을 약속한다. 그러나 이는 자연과 인류의 미래에 반하는 초읽기이다.”


◆ “정치는 모든 사람의 행복을 위한 투쟁이다.”

※ 경향신문 "고마워요 페페"..'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'이었던 호세 무히카의 퇴장 [월드피플]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